두루누리 지원 목록 및 신청 방법 전체 요약

매년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4대 보험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공개한다고 해도 매달 내는 금액이 크기 때문이다.
이런 불황 속에서도 매달 수십만원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이 큰 게 사실인 것 같아요. 이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두루누리 지원 신청 방법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단어이기 때문이다.
한글의 뜻을 보면 온 세상을 누린다는 뜻의 순우리말이다.
모두가 혜택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한 것 같습니다.
다만 꼭 필요한 사람만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정했다.

먼저 근로자 등 피보험자가 10명 미만, 월급여가 270만원 미만이어야 하며 사업주가 사업주여야 한다.
금액이 다소 적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2024년 기준이므로 2025년에는 소폭 늘어날 수도 있으니 신청 전 정확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체 금액이 공제되지 않고 80%만 공제됩니다.

기간은 3년, 즉 36개월 뿐이다.
근로소득 외의 자산 및 포괄소득이 공시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월 수령금액이 소액이라도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년도 자산의 과세표준 총액이 6억원을 초과하거나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액이 4,3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제가 신고한 금액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Home Tax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여 선정되면 해당 달부터 지원을 받게 되며, 지원금을 뺀 금액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전액 납부하시면 다음 달에 환불되지 않고 추가로 차감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지원금액을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 계산기를 이용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정기적으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전자 보고 2. 서면 보고서이며 온라인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등록을 하셔야 하므로 미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기업회원 섹션에서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서면신고서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아닌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국민연금공단 또는 근로복지공단 지사로 방문, 팩스, 서신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등록사업자인 경우에는 보험료 지원신청서만 제출하면 되고,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업무내용 확인서 또는 보험자격 취득신고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여유를 갖고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달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아요. 그 외에도 10인 미만 사업이 어떤 사업인지에 대한 의문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월평균 및 신청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을 기준으로 전년도 피보험자 수는 10명 미만이었습니다.
그래야 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반드시 현장 또는 전화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정부가 납부하는 세금이므로 그 중 하나라도 정확하지 않을 경우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한 달에 적은 금액이라도 총액으로는 큰 금액이니,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응원을 바랍니다.

두루누리 지원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나눴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받을 수 없습니다.
정보가 곧 돈이고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는 조금만 검색하고 노력하면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