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사결정과 뇌
자신을 Elliot이라고 밝힌 이 환자는 뇌종양에 걸리기 전에 성공적인 사업가이자 남편이자 아버지였습니다.
수술 후 그의 지적 능력은 괜찮아 보였지만 일상 생활에서 중요한 활동과 중요하지 않은 활동을 구분할 수 없었고 일상적인 작업에 많은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는 직장을 잃고 여러 위험한 사업을 시작했으며 파산했습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지만 그의 기술은 너무 분리되고 감정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추상적인 지적 능력이 그의 감정적 및 사회적 능력과 분리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연구를 통해 Elliott의 오류에 대한 이러한 해석이 옳다고 확신했습니다.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위험한 결정 과제를 해결할 때 건강한 피험자와 전전두엽 손상 환자가 얼마나 다른지 비교했습니다.
4개의 카드 덱이 처리되었고 참가자들은 잃거나 이길 고정 금액의 카드 100장을 선택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두 덱의 카드는 일반적으로 더 많이 이기고 더 많이 지는 반면, 다른 두 덱은 덜 이기거나 덜 져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플레이 중 참가자의 증가된 정서적 반응을 측정하는 전기 피부 반응(GSR)을 측정했습니다.
반면 전전두엽 손상 환자는 엘리엇의 실제 문제를 반영했다.
그들은 위험한 소송과 안전한 소송 모두에서 카드를 선택하고 파산했습니다.
제정신인 참가자도 처음에는 4가지 수트 모두에서 카드를 똑같이 선택한 다음 점차적으로 승률은 낮지만 패자는 더 적은 수트인 안전한 수트로 이동했습니다.
두 그룹 모두 GSR 점수로 측정한 큰 승패에 대해 강한 감정적 반응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전략 차이는 분명했습니다.
그러나 두 그룹은 중요한 점에서 달랐습니다.
건강한 참여자들은 위험한 무늬의 카드를 고를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예측 가능한 감정적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피부 저항 반응 점수는 일부 벌이 다른 벌보다 더 위험하다는 말을 듣기 전에 크게 상승했습니다.
전전두엽이 손상된 환자는 위험한 색상의 카드를 골랐다고 생각할 때 이러한 예측 감정 반응을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그들의 감정적 반응은 그들의 생각을 지시하지 않았고 그들은 계속해서 위험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2. 위험한 행동과 전두엽 피질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전전두엽 손상 환자에 대한 후속 연구에서는 위험한 결정이 자신의 행동 결과에 대한 무감각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즉각적인 결과 이상으로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손실이 증가하고 이익이 감소함에 따라 결정을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알코올이나 코카인과 같은 물질에 중독된 사람들도 같은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대부분은 전전두엽 환자만큼 도박을 잘하지 못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게임 장애는 음주 문제가 있는 중국 청소년에게도 발생하며 이는 다른 문화에도 존재함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발견은 잠재적으로 도로 안전과 같은 일상적인 문제에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최근 음주운전(DWI) 혐의로 기소된 사람들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도박 과제를 잘 수행하지 못하는 범죄자는 잘 수행하는 범죄자보다 DWI를 저지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미래의 행동 결과에 둔감한 또 다른 그룹인 폭음도 도박 중단에 문제가 있습니다.
건강한 참가자의 뇌 영상 연구는 또한 환자 연구와 일치하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도박 과제를 수행할 때 전두엽 피질 영역은 안전한 결정보다 위험한 결정에 더 활동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게임 작업을 잘 수행하지 못하는 환자의 전형적인 전전두엽 손상 영역이 직접 활성화되며, 이 영역의 높은 활성화는 건강한 개인의 좋은 수행과 관련이 있습니다.
뇌 영상 연구와 환자 연구의 조합은 위험한 결정의 많은 측면이 전두엽 피질에 결정적으로 의존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3. 문제 해결: 실행 중
원하지 않는 장소에 있을 때 문제가 생깁니다.
이 상황에서 어떤 식 으로든 상황을 바꾸려고 노력하십시오. 원하는 환경에 자신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시험 전날 밤에 공부하려고 하는데 가만히 앉아서 공부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원하는 상황이 아닙니다.
따라서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가장 관심 있는 테스트 영역을 시작하거나 자신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B.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하거나 먹을 것을 사러 냉장고로 갑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공부할 수 있다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두 가지 주요 유형의 문제가 일상 생활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목표가 명확하지 않고 잘 정의된 솔루션이 없는 잘못 정의된 문제입니다.
귀하의 학습 중단은 제대로 정의되지 않은 문제입니다.
목표가 잘 정의되어 있지 않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솔루션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좋은 사람이 되는 것”, “특별한 사람을 찾는 것”, “성공하는 것”과 같은 대부분의 일상적인 문제는 잘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반대로 잘 정의된 문제는 정확하고 구체적인 목표와 잘 정의된 솔루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명확한 방향을 따르는 것이 포함됩니다.
B. 학교에 가거나 간단한 수학 문제를 풀거나 체스 게임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