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불안장애

분리 불안 장애는 간병인이나 집에서 분리될 때 과도한 불안과 두려움이 특징입니다.

여기서 두려움은 발달 상태를 고려할 때 고려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사람들은 적어도 세 가지 증상을 보입니다.

집이나 주 간병인과 떨어져 있을 때 반복되는 심한 통증.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대한 과도한 걱정. 상대방과 멀리 떨어져 있고 항상 연락하고 싶을 때 상대방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할 필요성이 강합니다.

그들은 길을 잃거나 납치되는 것과 같은 불쾌한 사건이 일어날 것을 두려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이별이 두려워 외출을 싫어하고 거부합니다.

중요한 타인과 떨어져 혼자 있는 것에 대한 지속적이고 과도한 두려움. 분리 불안이 있는 아동은 방에 들어가거나 집에 혼자 있을 수 없으며, 보호자에게 애착 행동을 보이거나 집에서 부모를 바짝 따라다닙니다.

또는 다른 장소에 갈 때 항상 누군가와 함께 있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간병인과 떨어져 잠자리에 들거나 집에서 떨어져 자는 것을 매우 꺼려합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아이들은 또한 잠자리에 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잠들 때까지 옆에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밤에는 부모나 형제자매처럼 소중한 사람과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분리 불안 장애가 있는 아동은 야외 행사에 참석하거나 친구 집에서 잠을 자거나 심부름을 하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고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분리 불안 장애가 있는 성인은 독립적으로 여행하고 호텔에서 자는 것을 매우 불편하게 여깁니다.

그리고 그들은 분리불안(화재, 살인, 자연재해로 인한 사랑하는 사람의 상실)과 관련된 내용으로 반복적인 악몽을 꿉니다.

두통, 복통, 메스꺼움, 구토와 같은 신체적 증상은 이별이 발생하거나 예상될 때 분리 불안이 있는 소아에게 흔합니다.

현기증, 심계항진, 허탈감은 어린이보다 성인에게 더 흔합니다.

장애는 소아 및 청소년의 경우 최소 4주,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6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하지만 성인에게 적용되는 기간은 어느 정도 융통성을 가지고 평가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사회적, 학업적, 직업적 또는 기타 중요한 기능 영역에서 임상적으로 심각한 고통이나 장애를 유발합니다.


진단을 뒷받침하는 이차적 특성으로 보면 분리불안장애 아동은 주 양육자와 떨어져 있을 때 사회적 위축, 무관심, 슬픔, 외출 집중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인다.

연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자신이나 간병인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믿는 상황을 두려워합니다.

B. 동물, 사람, 이름, 강도, 도둑, 교통사고, 비행기 사고 등 또는 집을 떠나 있을 때 고향을 그리워하거나, 집을 떠나 있기 때문에 비참한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아동은 학교에 가기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사회적 고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아이들은 화를 낼 수 있고 때로는 이별 상황을 야기한 사람에게 공격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혼자 있을 때, 특히 저녁이나 밤에 자신을 다르게 느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방 안을 들여다보는 사람, 그들을 바라보는 눈을 느끼며 그들을 향해 걸어오는 두려운 존재를 본다). 분리불안이 있는 아동은 까다롭고 까다롭거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성인은 의존적이거나 과잉보호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의 과도한 요구는 다른 가족들을 좌절시키거나 가족 내 불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분리 불안 장애의 유병률을 살펴보면 미국 성인의 12개월 분리 불안 장애 유병률은 0.9%에서 1.9% 사이입니다.

어린이의 경우 6~12개월 유병률은 4%로 추정됩니다.

미국 청소년의 경우 12개월 유병률은 1.6%입니다.

분리 불안 장애의 유병률은 아동기에서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감소합니다.

분리 불안은 12세 과체중 아동에게 가장 흔한 혼합 불안 장애입니다.

어린이의 질병 유병률에는 성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지역 사회에서는 여성이 더 높습니다.


분리불안장애의 경과와 관련하여 애착대상으로 인해 분리불안이 증가하는 단계는 영유아기의 정상적인 발달과정의 일부로서 안정적인 애착관계의 발달을 의미한다.

인생의). 분리불안장애는 취학 전 연령을 포함한 아동기에 나타날 수 있으며, 청소년기에 발병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일반적으로 악화 기간과 완화 기간이 있습니다.

분리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과 가정과 중요한 가족 구성원을 떠나야 하는 상황(학교에 가거나 중요한 사람들로부터 멀어짐)을 피하는 것은 성인이 된 후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리불안이 있는 대부분의 아동은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많은 성인은 분리 불안의 증상은 기억하지만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분리 불안 장애의 시작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이것은 학교에 가기를 꺼리거나 학교에 가기를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어린 아이들은 부모, 가족 또는 자신에 대한 특정 위협에 대해 두려워하거나 걱정하지 않습니다.

두려움은 분리 상황을 경험할 때만 발생합니다.

두려움은 어릴 때부터 발생하는데, 대부분 구체적인 위협(사고, 납치, 강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자신의 애착 모습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라는 막연한 걱정입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성인은 환경 변화(이사 또는 결혼)를 견디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대개 자녀나 배우자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그들과 헤어질 때 극심한 고통을 경험합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에게 중요한 물건을 지속적으로 추적해야 하기 때문에 일을 하거나 사회적 경험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험도와 예후인자를 살펴보면 환경분리 불안장애는 특히 친척이나 애완동물의 죽음; 학교 변경, 부모의 이혼, 다른 환경으로의 이동, 참조 대상과의 분리 경험;이민)는 집을 떠나거나 관계를 맺는 것과 같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 후에 발생하는 것이 청소년기에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의 예입니다.

부모의 과잉 보호와 간섭은 분리 불안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유전적 및 생리학적 분리 불안은 유전적일 수 있습니다.

유전은 지역 사회의 6세 쌍둥이에서 73%로 측정되었습니다.

유전성은 여아에서 더 높게 측정되었습니다.

분리 불안이 있는 아이들은 CO 농도가 높은 공기 자극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출처: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